서버 설정.

위 도표의 상단부분은 클라이언트단, 하단부분은 서버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도표는 UnityPart Suite의 모든 구성요소와 각 요소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는지를 보여주며 화살표는 통신 경로를 나타냅니다.

The system.

1. 클라이언트는 Unity 엔진의 인스턴스로써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웹 플레이어 또는 모바일게임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2. 서버 역시 Unity 엔진의 인스턴스 입니다.

3. uLink는 기능과 사용성 면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Unity 클라이언트 및 서버 네트워크 framework extension 입니다.

4. uLobby 수백만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기  친목을 도모하고 팀을 구성할  있는 다기능의 고확장성 로비 솔루션 입니다.

5. uZone 수백명의 플레이어들을 원하는 (zone)으로 보내는 작업을 처리할  있는 인스턴스 매니저 입니다. uZone 필요에 따라  인스턴스를 자동으로 시작하고 중지합니다.  인스턴스는 Unity Server uLink 내장하고 있습니다.

6. uGameDB 높은 신뢰성과 확장성을 가지고 있는 강력한 데이터베이스 서버로써 uLink, Unity 연동되어 게임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7. uTsung 서버의 과부화 테스트  안정성을 분석해주는 자동화된 로드 테스팅 툴입니다. 다수의 플레이어가 동시간대에 서버에 접속해서 플레이하는 상황을 시뮬레이션 합니다.

8. U-EIGC Ericsson사와의 합작으로 제작된 보이스 채팅 솔루션으로 Unity 통합 환경에서 동작합니다.

9. ejabberd 텍스트 기반 채팅을 위한 최고의 오픈소스 XMPP 프로그램입니다. Ulobby  Unity  매끄럽게 연동됩니다.

10. 그림에 보이는 인증부분은 외부 결제시스템이나 회원 인증 시스템이 어느 부분에 설치되어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The connection sequence.

시간 순서에 따른 연결.

위 도표는 UnityPark의 콤포넌트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서로 통신하는지 시간 순서 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uLobby는 클라이언트가  접속을 하면 실행중인 게임서버와 채팅 서버 목록을 제공합니다. 클라이언트는 이 중 접속할 서버를 선택한 후에 게임플레이를 시작하게 됩니다. 모든 게임서버는 대형 온라인 게임에 적합하게 설계된 고확장성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인 uGameDB 인스턴스와 항시 접속되게 됩니다.

그림-1에는 uLink 로드 테스팅 툴인 uTsung이 실제 플레이어처럼 행동하는 많은 수의 클라이언트들을 어떻게 시뮬레이트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툴은 유저에게 서버단 전체를 자동으로 테스트 할수 있는 놀라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QA팀의 인원수를 대폭적으로 줄일 수 있게 해 줍니다.

UnityPark Suite는 MuchDifferent와 Ericsson사가 합작하여 개발한 온라인 게임용 Unity VoIP기술인 U-EIGC를 통해 보이스 채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Products

uLink

uLobby

uZone

uGameDB

Chat integration

Target platforms

Web Player

PC & Mac Standalone

iPhone, iPod Touch & iPad

Android

Xbox 360

PS3

Nintendo Wii

Dev. platforms

Unity Editor (PC & 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