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twork engine.

UnityPark Suite의 중심에는 네트워크 엔진 uLink가 있습니다. uLink는 지금껏 경험해 보지 않은 혁신적인 작업 방식과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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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유니티와 uLink는 서로를 위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uLink를 사용하여 모든 종류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십시요.

uLink의 API는 유니티의 디자인 철학을 계승합니다. uLink의 디자인과 아키텍쳐는 즉시 사용 가능한 조각들을 활용하여 같은 기능을 적은 코드로 구현할 수 있어 타사의 솔루션에 비교하여 개발시간을 몇 배나 단축할 수 있습니다. uLink는 시장의 어떤 제품보다도 빠르고 강력한 기능을 위해 모든것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uLink의 주요 기능으로는 :

  1. 유니티 에디터에서 제작한 네트워크 코드를 클라이언트와 서버에서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1. 가장 포괄적인 Unity 개발용 API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내장된 유니티 API의 4배에 달하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유니티의 물리엔진을 서버단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강력한 대역폭 최적화 게임 오브젝트 직렬화를 구현할 수 있있습니다.
  4. 완성도 높은 기술 문서 예제를 온라인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확장된 권한 서버의 사용을 지원합니다.

“당신이 uLink를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pdf)문서를 읽어보세요.

Performance.

uLink는 개발시간을 줄이면서도 현존하는 모든 경쟁품들 중에 가장 빠른 성능을 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uLink가 이렇게 막강한 성능을 낼 수 있는 이유로는 지난해 눈부시게 발전한 C# 의 기능이 도입되었으며, 서버로서 유니티와 긴밀하게 연동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게임이 물리계산을 서버단에서 할때 이러한 퍼포먼스의 강점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FPS games.

uLink는 1인칭 슈팅게임(FPS)을 위한 몇가지 핵심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uLink패키지에 (소스코드와 함께) 포함된 Snowbox 라는 무료 데모게임에서 시연되었습니다. 예제 코드와 함께 이 기능들을 배우고 활용해 보십시요. dead reckoning and client side prediction의 스크립트 코드를 직접 시험해 보고 귀사의 게임에 적용해 보십시요.

MMO games.

MMO세계의 존(Zone)마다 다수의 게임 서버들을 설정해 보십시요. uLink의 기능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캐릭터나 NPC를 다른 게임서버로 옮겨 보십시요. 암호화된 네트워크 트래픽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와 서버 사이에 안전한 트랙잭션을 만들어 보십시요 (아이템 거래와 같은 기능에 좋을 것입니다).

Other game types.

uLink는 어떠한 종류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만드는데도 쓰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단일 uLink 게임 서버에 다수의 유저들을 서비스 해야 할때 참고할수 있는 퍼포먼스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이 가이드라인은 소셜 웹게임을 만드는데 유용할 것입니다.

Compatible with Unity built-in network.

uLink는 유니티의 내장 네트워크와 동일한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개발자들이 쉽게 uLink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포함된 코드 변환 툴(code converting tool)을 이용하면 간단한 클릭 두번에 유니티 내장 네트워크 코드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의 내장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uLink는 master server, proxy server, policy server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uLink 마스터 서버는 더 많은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리눅스와 윈도우 환경을 모두를 지원합니다.

Licences.

uLink의 평가판은 무료이며 30일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30일이 지나도 제품은 아무런 기능적인 제한을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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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info

Why you’ll love uLink (pdf)

Manual

API

Tutorials

Examples

What’s New

Target platforms

Web Player

PC & Mac Standalone

iPhone, iPod Touch & iPad

Android

Xbox 360

PS3

Nintendo Wii

Dev. platforms

Unity Editor (PC & Mac)

Language support

JavaScript (UnityScript)

C#

B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