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bby system.

간결함과 실용성을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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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uLobby는 유니티 게임엔진용 로비 시스템으로써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로비기능을 쉽게 추가시켜 줍니다. uLobby는 계정 관리, 서버 및 플레이어 목록, 텍스트 채팅, 채팅 채널 지원, 친구 목록 나열, 위치기반 필터링, 서버 생성 등을 구현할 수 있는 여러가지 콤포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uLobby는 플레이어와 로비 관련 정보를 영속적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 지원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제품 설명

uLobby는 유니티로 제작된 어떤 형태의 네트워크 게임에도 애드온 형태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uLobby는 게임 형태에 대한 어떠한 제약도 없으며 사용되는 네트워킹 라이브러리에도 제약을 두지 않습니다. uLobby는 자신만의 네트워킹 API를 가지고 있으며, 게임의 네트워킹 레이어와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행중인 게임에 로비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로비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플레이어들을 실제 게임에 입장시키는 것입니다. 보통 이 말은 플레이어가 조인하기에 적합한 서버를 찾는다는 뜻입니다. 이같은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게임과 게임 설정 프로세스의 복잡도에 따라 많은 방법이 존재합니다. 로비에서 조인 할수 있는 서버 목록을 보여주는 것이 흔한 예입니다. 플레이어는 로비에 있는 다른 유저들을 볼수 있고 같이 채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아마도 직접 서버를 개설한 후 친구들을 초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다른 형태의 로비는 서버 선택을 없애는 대신 플레이어의 실력을 토대로 임의의 서버에 배정하거나 위치 정보를 토대로 가까운 서버로 보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형태의 로비를 지원하기 위해서 uLobby는 자유롭게 조합될 수 있는 독립된 콤포넌트의 집합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개발자가 필요한 기능만을 선택하여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uLobby는 표준 유니티 인스턴스에서 실행되고 설정 또한 게임과 같은 환경에서 이루어 집니다. 아무런 추가 기능이 없는 가장 간단한 형태의 로비는 한 대의 서버가 커넥션을 기다리는 형태입니다. 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는 로비에 접속하여 자신들을 등록합니다. 이후 로비와의 통신은 일반적인 유니티의 네트워킹과 같이 RPC를 이용하여 이루어 집니다.

uLobby의 API는 로비, 클라이언트, 서버에서 모두 같이 사용됩니다. 기본 API는 로비의 생성, 접속 및 접속 해제, 그리고 RPC 전송 등의 기능을 포함합니다. 그밖의 기능들은 개별적인 콤포넌트로 제공됩니다. 별도의 기능을 위해 추가할 수 있는 컴포넌트들은 다음와 같습니다.

계정 관리

유저 계정과 관련된 지원을 제공니다. 유저들은 로비에 이름과 암호를 등록할 수 있고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비는 유저 정보를 검증하고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서버와 플레이어 목록

연결되어 있는 서버와 로그인 된 유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 목록을 이용하여 서버 선택화면이나 유저 목록 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친구

다른 플레이어를 친구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친구 초대를 보내거나 친구 목록을 저장합니다. uLobby는 친구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해두고 플레이어가 로비에 접속할때 해당 정보를 제공합니다.

곧 지원예정인 기능들입니다.

채팅

유저들이 로비에서 채팅할 수 있는 채팅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정 집단이 따로 대화를 할수 있는 채팅 채널 기능도 포함합니다. 로비 접속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중에도 끊어지지 않기 때문에 개발자가 원한다면 게임안에서도 로비와 같은 채팅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기반 필터링

클라이언트 컴퓨터의 대략적인 위치를 찾는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근처의 플레이어를 찾거나 가까운 서버를 선택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서버 생성

수동으로 서버 인스턴스를 설정하는 대신 로비에서 게임 서버를 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 수에 따라 게임 서버수를 늘리거나 줄일수 있는 확장성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직접 서버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까지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Technologies.

Unity / C# / Erlang OTP

Product info

Manual

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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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 platform

Web Player

PC & Mac Standalone

iPhone, iPod Touch & iPad

Android

Xbox 360

PS3

Nintendo Wii

Target network

uLink

Unity Built-in

Any network for Unity

Dev. platforms

Unity Editor (PC & Mac)

Language support

JavaScript (UnityScript)

C#

B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