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tlestar Galactica MMO.

배틀스타 갤럭티카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MMO 게임 중 하나로써, 개발사 Artplant 가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배틀스카 캘럭티카는 약 3백만이 넘는 유저가 하나의 게임 내 우주 공간을 같이 사용하고 있지만, 오픈한지 6개월이 넘도록 단 한 건의 서버 크래시도 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배경

ArtPlant는 Erlang으로 작성된 커스텀 백엔드 아키텍쳐에 기반하여 게임을 개발하였는데, 실제로 실서비스에서 이 시스템이 어떻게 동작할 것인지, 그리고 과연 확장이 가능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있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스케일링에서 문제가 생길것을 예상한 ArtPlant는 MuchDifferent 의 전문가들에게 의뢰하여 직접 이 아키텍쳐를 살펴보고 엄청난 양의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으로 인해 야기될 DB 부하문제를 해결할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해 달라는 의뢰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Architecture and database.

MuchDifferent는 게임의 아키텍쳐를 상세히 조사하고 예상되는 스케일링 필요량을 토대로 엔지니어링 모델을 제공했습니다.

이 정보와 몇가지 데이터베이스 병목현상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배틀스타 갤럭티카 MMO 는 오픈 며칠만에 세계 최대의 단일한 우주 공간을 사용하는 게임이 되었으며 그 결정적인 시기동안 폭팔적인 유저수 증가를 무난하게 견뎌내며 단 한 건의 서버 크래시 없이 서비스 될 수 있었습니다.

Publisher

Platforms

ShadowGun.

섀도우건: 데드존은 화려한 그래픽과 예술성 그리고 뛰어난 기술력으로 무장하여 모바일 플랫폼에 콘솔급 게임 경험을 구현한 혁신적인 게임입니다.

배경

Madfinger Games는 자사의 히트 상품인 싱글 플레이어 게임인 섀도우건: 데드존을 Ericsson이 제공하는 보이스 채팅 시스템을 포함한 멀티 플레이어 게임으로 탈바꿈시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Madfinger Games 에게는 단 2주의 시간 밖에는 없었고 그래서 자연스럽게 MuchDifferent와 UnityPark Suite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UnityPark Suite 으로 구현된 실시간 모바일 멀티플레이어 게임

MuchDifferent의 두명의 엔지니어의 전적인 지원을 받은 Madfinger Games는 단 10일만에 데쓰 매치, 로비, 보이스 채팅 기능이 포함된 섀도우건: 데드존의 멀티플레이어 버전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Platforms

iPhone / iPad

Android / tablets

Interstellar Marines.

이 멋진 삼부작 게임은 곧 멀티 플레이어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새로운 종과의 만남이 현실화되고 있는 미래의 장소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배경

Zero Point Software사는 언리얼 엔진으로 Interstellar Marine을 제작했다가 유니티 엔진으로 전환했습니다. AAA급 그래픽을 원했던 그들은 유니티 엔진을 극한으로 몰아붙혔고 엔진의 성능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그들은 멀티플레이어로의 전환을 계획하면서 uLink를 선택했습니다.

UnityPark Suite으로의 전환

uLink 변환기(Converter)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유니티 기본 네트워크 코드 전체가 단 두번의 클릭 만으로 uLink 코드로 변경될 수 있었습니다.

Developer

Platforms

Freefall Arcade.

프리폴 아케이드는 액티비젼을 이끌던 주축들이 설립한 Freerange Games에서 UnityPark Suite을 이용하여 제작한 놀랍고도 중독성 있는 슈팅 게임 입니다.

“비디오 게임을 제작해본 후 우리들은 유니티의 기본 시스템에 상당히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네트워크 레이어는 한정적이었고 그 이상을 하기 위해 몇달을 소비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게임단의 네트워크나 멀티 플레이어 이슈들하고는 친숙했지만 그분야는 우리의 강점이 아니었죠. 그 분야는 바로 MuchDifferent의 친구들의 전문 분야입니다. 그들은 쉬운 인터페이스와 멋진 제품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정말 뛰어났고 인터그레이션 작업에서 직접적인 도움을 주었습니다. 우리가 요구한 몇가지 구체적인 요구들을 들어주었고 같이 일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그들과 일함으로서 우리의 능력도 향상된 것 같습니다. 만약 당신이 유니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서버팀을 직접 꾸리지 않을 것이라면 Electrotank, Smartfox, Photon 같은 회사보다 uLink가 비용적으로도 훨씬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Burke Drane, CTO, Free Range Games

배경

Freerange Games는 애초에 Unity의 기본 내장 네트워크에 기반하는 게임을 제작하려고 했으나 개발 과정에서 곧 더 많은 기능과 안정성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작업은 이미 상당부분 진척된 상태였고 네트워크 코드를 처음부터 새로 짜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UnityPark Suite으로의 전환.

불과 2주만에 그들은 네트워크 관련 코드를 uLink로 바꿀수 있었고 게임은 두번째 베타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개발의 편의성과 MuchDifferent의 쉬운 온라인 문서를 경험한 후, Freerange Games 는 더 높은 안정성과 퍼포먼스를 위해 authoritative server 아키텍쳐로 게임을 전환하였고, 이 모든 것은 경이적일만큼 순식간에 이루어졌습니다.

Publisher

Undisclosed

Platforms

Reign of Steel.

레인 오브 스틸은 웹브라우저에서 직접 놀라운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멀티플레이어 액션게임입니다.

Developer

Platforms